2019년 하반기 세연 청소년봉사자 모집!

하반기에는 진학에 대비하여 2학년들의 참여율이 저조함에 따라 1학년(17세) 청소년봉사자를 11월부터 모집하였다. 매 회 신청자는 엄청 많았으나 실제로 오는 학생들은 극소수였다.

계속해서 모집인원을 수정해서 올렸고 조금씩 책임감있는 학생들이 생겨나면서 새로운 분위기의 어르신 반찬봉사는 이어져 가고 있는 중이다.

12월에는 관악주민연대에서 주관하는 100인의 산타행사에도 참여하였다. 1년에 한 번이라도 어르신을 방문하여 선물과 간식을 나누며 사회적 가족이 되어보는 행사이다.

매주 방문하는 어르신 한 분과 새롭게 소개받은 어르신댁을 청소년들과 함께 방문하여 건강과아픈 이야기를 듣다보니 가끔이라도 안부를 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것 같았다.

※올 해(2019.12 현재) 총 62명의 친구들이 반찬봉사에 참여하였고 38주, 80여종의 반찬을 나누었습니다.

2019년 추석명절

토요일, 아침부터 태풍뉴스로 마음이 심란했다. 제주도에 있는 친구에게 태풍피해를 물어보고 몇 번이나 서울의 흐린하늘을 지켜보았다. 오후 1시쯤 서울수도권에 태풍이 상륙한다는 예보를 각방송사별로 확인하고 오전중에 어르신들에게 명절인사를 마치고자 평소보다 일찍 움직였다.

 

매년 추석명절마다 청소년들과 함께 손편지와 작은선물을 준비하였으나 태풍예고로 혼자 대신하기로 결정했다. 재래시장에서 떡과 한과 강정을 구입하고 손편지와 함께 포장하였다.

강풍을 대비해 #관악주민연대 승용차[어람이] 사용허락을 미리 받았다. 시동을 걸었을 때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바람이 불었다. 다행이었다!

 

어르신들은 웃으며 야단을 치신다. 날씨가 어수선한 날은 굳이 안와도 됐다며 연신 고맙다고 한다. 나도 이제 너스레를 떨만큼 낯이 익은지라 다음주 명절날은 안올거라며 맞장구쳤다.

예상보다 태풍은 관악구를 조용히 지나갔다. 다행이다...

​세상과 연애하기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고유번호 :119-82-81604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4길 14

  • naver cafei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Telephone : 010-2509-7105

Email : seyeon_2010@hanmail.net

​​​

Copyright ⓒ 2016 세상과 연애하기.

All right reserved.